실시간 예약

Tour

주변볼거리

SCROLL

고창CC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고창컨트리클럽 21홀 골프장 바다코스(9홀)전장 3,193M ,푸른코스(9홀)전장3,242M에 3홀의 하늘코스전장945M로 총면적은 23만평 대지위에 조성되어있는 18홀 파72 대중제 골프장과 3홀 파12 골프장 으로 구성된 고창cc 는 바다가 인접한 점을 최대한 활용해 탁트인 코스경관과 해수를 끌어들인 자연적인 워터 해저드를 품고 있다. 넓은 페어웨이에서 편안한 라운드를 즐길수 있지만 평지임에도 불구하고 바람의 방향이 시시각각 달라지고 전략적으로 배치된 벙커와 워터 해저드, 그린 언듈레이션은 싱글 골퍼 일지라도 방심해서는 안되는 매력이있다.
자세히보기

고창읍성

고창읍성의 축성연대에 대하여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고창읍성의 관아건물 보수시에 나타난 상량문과 각종 문헌 및 성돌에 새겨진 글자들을 보면 이 성은 조선 세종 32년(1450)부터 단종 원년(1453)까지 전라좌우도 19개 군·현에서 구간별로 분담하여 축성한 흔적이 성벽 구간마다 각자(刻字)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무장시면(茂長始面)·무장종(茂長綜)이라는 흔적이 있으며, 동문옹성성벽에는 계유소축감동송지민(癸酉所築監董宋芝玟)이라는 글씨가 남아 있어서 이를 해석해 보면, 고창읍성이 계유년에 축조되었으며 무장현이 축성에 참여했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다.

고인돌유적지

고인돌은 청동기시대 대표적인 무덤양식으로, 우리나라에 3만여 기 이상이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전남과 전북을 포함한 한반도 서남해안 지역에 밀집분포하고 있다. 전북지역은 2003년 조사 기준으로 424개 군집에 2,632기가 분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고창군은 2023년 조사기준으로 전북 고인돌의 65% 이상인 1,748기의 고인돌이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자세히보기

선운산도립공원

선운산은 호남의 내금강으로 불리는 명승지로서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선운산은 도솔산이라고도 불린다. 선운은 구름 속에서 참선한다는 뜻이고, 도솔은 미륵불이 있는 도솔천궁이라는 뜻이다. 즉, 선운산이나 도솔산 모두 불도를 닦는 산이라는 뜻이다. 곳곳에 기암괴석이 봉우리를 이루고 있어 경관이 빼어나며, 숲이 울창한 가운데 천오백년 고찰 선운사가 자리하고 있다. 선운사는 조계종 24교구의 본사로 검단선사가 창건하고 대참사(참당사)는 진흥왕의 왕사인 의운국사가 창건했다고 한다. 또한 현재는 도솔암‧석상암‧동운암과 함께 참당암이 있는데, 옛날에는 89암자가 골짜기마다 들어섰던 것으로 전해진다.

운곡람사르습지

운곡람사르습지는 고창군 아산면 운곡리, 용계리 일원에 위치한 산지형 저층습지로 면적은 약1.93㎢에 달한다. 과거 주민들이 습지를 개간하여 계단식 논으로 사용되던 곳이었으나, 1980년대 초 영광원자력발전소의 냉각수 공급목적으로 운곡저수지를 조성하면서 인근 9개 마을 주민들이 다른 곳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그 후 30년 넘게 인간의 간섭이 배제된 채 폐경지로 유지되면서 자연적으로 현재의 원시습지 상태로 복원되어 그 가치를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석정온천

은퇴자의 새로운 삶을 위한 국내 최초의 리조트형 건강 리타이어먼트 빌리지.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후, 여유롭고 편안한 은퇴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은퇴자들을 위한 공간. 나이가 들어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삶이 아니라, 더욱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평안을 추구할 수 있는 고창의 47만 평 자연 속의 휴양 커뮤니티입니다.
자세히보기

고창갯벌

하전 갯벌마을은 갯벌 체험을 하고자 방문한 관광객들이 마음껏 갯벌을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시설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마음 놓고 다양한 갯벌체험을 즐기세요. 하전마을은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아름다운 어촌 100개소에 선정되었고, 2002년 그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착수한 갯벌 체험마을 조성 사업지로 지정되었습니다. 갯벌체험 안내센터 앞에는 외부 관광객들을 위한 넓은 주차장과 갯벌에서 각종 체험 후 말끔히 씻을 수 있는 세족장이 갖추어져 있고, 식당, 샤워장 등의 각종 편의시설과 응급상황을 대비한 구급약품 세트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문수사

문수사는 고창과 전남 장성과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문수산(621m)중턱에 자리 잡고 있다. 고수면 소재지에서 고수도요지를 지나 위로 올라가면 조산 저수지가 나오고, 왼쪽 골짜기를 타고 6km 정도 가면 숲이 우거진 산등 서향으로 문수사가 있다. 이 사찰은 물이 맑고 숲이 좋으며 인적이 드물어 오염이 되지 않은 곳이다. 지방유형문화재 제51호 문수사 대웅전, 제52호 문수사 문수전, 제154호 문수사 부도, 제207호 목조삼세불상, 제208호 문수사 목조지장보살좌상이 있으며 기타 명부전, 한산전 등이 남아 있다. 대웅전은 소규모의 건물로 맞배지붕이 특이하다.

해수욕장

동호해수욕장은 해리면 동호리에 소재하고 있다. 수백년 된 소나무 숲이 장관을 이루고, 4km의 백사장은 모래가 가늘며 경사가 완만하다. 바닷물은 염도가 높아 피부병과 신경통 환자들의 모래찜으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해당화 공원이 멋스러우며, 길게 펼쳐진 백사장은 동호해수욕장의 자랑거리다. 이 숲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낙조가 특히 황홀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4km이상 펼쳐진 모래사장은 모래발이 가늘고 경사가 완만하여 여름철 많은 인파가 찾고 있다. 수심 또한 0.5~1.5m로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백사장 뒤쪽으로 가지런히 서있는 아름드리 소나무가 만들어내는 그늘은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 좋은 휴식처로써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는 휴양지이다.

판소리박물관

판소리를 중흥시킨 신재효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2001년 개관한 판소리박물관은 2005년 제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되었다. 대지 5525.5㎡, 건물 1433㎡의 2층 규모로 신재효의 유품과 고창 지역의 명창, 판소리 자료 등 총 1,48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실은 소리마당과 아니리마당 등 5개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 중 소리마당에는 판소리의 기원과 판소리 시연 모형, 판소리 계보 등이 전시되어 있고, 아니리마당은 고창군 소개와 신재효·진채선·김소희 등 이 지역 출신 명창들을 소개하고 있다. 가사 집과 국악 관련의 음반·서적 등 희귀한 전시물도 많다. 발림마당에서는 북과 북채로 영상에 맞춰 직접 소리를 흉내 낼 수 있으며, 혼 마당 에서는 소리를 주제로 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A beautiful ocean view
that you can see all four seasons

사계절 볼수있는 아름다운 오션뷰

ROOMS TYPE

You can enjoy comfort and
pleasure in a comfortable
and cozy room

welcome to DONG HO BEACH HOTEL

RESERVATION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객실에서 편안함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실시간 예약하기